별새의 꿈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사운드펜 적용도서

분야
외국창작 그림책,읽기/문학,지식/교양
연령
유아,초등저
글ㆍ그림
샤론 킹 차이
옮김
노은정
도서정보
양장 / 48 page / 220*220 mm
발행일
2022년 02월 15일
ISBN
9791166373749
 
KC인증유형
공급자 적합성 확인
제조국
중국
사용연령
36개월 이상의 어린이
 
정가
16,300원

관련 시리즈 도서

도서 더보기
  • 꼬마 오리가 찾아 떠난 특별한 행운

    13,000원
  • 나만 아는 아무 데

    16,000원
  • 알록달록 원하는 색깔로 그리는 상상 가득한 세상

    22,000원
  • 내 친구 슈퍼 카를로 : 시각 장애를 가진 특별한 짝꿍

    13,000원
  • 야옹아, 안 돼!

    13,000원
  • 딱 하나만 잘 세면 되는 참 쉬운 책

    13,500원
  • 앗, 내 코에 미생물이 산다고?

    16,000원
  • 우주에서 가장 행복한 100층 로켓

    13,000원

우리 아이 이 책 읽어도 될까요?

대상연령 4~7세 학습연계  
활동자료 MP3 음원 다운로드 사운드펜 음원(단행본) 다운로드
태그

 
 

진정한 사랑과 선물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는 그림책! 

별새야, 슬퍼하지 말고 네가 가고 싶은 곳으로 훨훨 날아가렴!”

달왕은 언제부터인지는 알 수 없지만, 늘 세상에 단 하나뿐인 별새의 전설을 기억하며 마음에 담고 있었어요. 별새의 노래를 들으면 언제나 마법처럼 신비로운 꿈을 꾸며 편안히 잠들게 해 준다는 전설이었지요. 달왕은 세월이 흘러 사랑스러운 딸이 태어나자 천신만고 끝에 별새를 잡아와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 딸에게 선물했답니다. 사랑스러운 공주와 날마다 고운 노래를 부르는 별새는 여느 옛날 이야기처럼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을까요《별새의 꿈》은 소중한 누군가를 향한 진정 어린 사랑의 의미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게 하는 그림책이에요. 달왕은 너무나 사랑하는 공주를 위해 자신이 어렸을 적부터 기억하고 있던 별새를 사로잡아 선물했어요. 그러고는 밤마다 별새가 들려주는 고운 노래를 들으며 순수한 꿈을 꾸고, 부족한 것 없이 아름답게 무럭무럭 자라는 공주를 보며 행복해했지요. 그러나 공주와 달리 별새는 행복하지 않았고, 날마다 슬픔이 깃든 노래를 불렀어요. 공주는 어느 날 문득 그 사실을 깨닫고 슬퍼하는 별새를 위해 새장을 활짝 열어 주었답니다. 하지만 달왕은 자신이 온갖 위험을 무릅쓰고 잡아 와 선물한 별새를 마음대로 놓아 준 공주에게 불같이 화를 내며 또다시 별새를 잡으러 떠나지요우리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자신이 가장 아끼는 것을 선물해요. 그러나 종종 그 선물이 진정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것인지, 아니면 선물하는 사람의 만족을 위한 것인지 헷갈릴 때가 있어요. 상대방의 마음을 알 수 없으니 내가 가장 아끼고 좋아하는 것을 선물하면 좋아할 거라 생각하지만 내가 좋아한다고 선물 받는 사람도 좋아하는 건 아니에요. 그럼에도 내 선물의 가치와 마음을 몰라 주면 선물할 때의 마음을 잊은 채 서운한 나머지 화를 내게 됩니다. 달왕처럼 말이에요. 달왕은 별새를 진정 사랑해 자유롭게 놓아 준 공주의 마음을 헤아리지 않고 자신의 선물에만 골몰했으니까요. 진정한 사랑과 선물은 과연 어떤 의미와 마음을 담은 것일까요?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자유의 소중함 

새는 하늘을 자유로이 날아다녀야 해요. 갇혀 산다면 그 누구도 행복할 수 없어요!”

이 그림책에 등장하는 달왕과 공주와 별새는 서로 깊이 연결되어 있지만, 각자 처한 입장이 너무나 달라요. 그럼 이 이야기의 주인공인 별새는 어떤 마음일까요별새는 머나먼 신비한 땅에서 해묵은 아름드리 나무에 둥지를 틀고 아름다운 노래를 부르며 자유롭게 살았어요. 그러다 귀여운 공주에게 선물하려는 달왕의 손아귀에 사로잡혀 새장에 갇히게 되었지요. 별새는 매일 밤 아름다운 노래를 불렀지만, 그건 아름다운 고향에서 누렸던 자유를 그리워하는 슬픈 노래였어요. 공주는 어느 날 별새의 슬픔을 알아채고 새장을 열어 날려 보내지요. 별새는 꿈에도 그리던 고향을 향해 날고 또 날아갔어요. 달왕을 피해 숲과 바닷속, 메마르고 뜨거운 사막과 높디높은 산을 지나는 동안 어떤 고통도 참았답니다. 그리고 마침내 고향에 거의 다다랐을 때 안타깝게도 달왕에게 사로잡혀 다시 새장에 갇히고 말아요. 그리고 더는 노래하지 않았지요아름다운 노래는 행복하고 자유로울 때 절로 나오게 됩니다. 별새의 노래가 전설이 된 것도 아름다운 고향에서 자유로이 살며 불렀기 때문이에요. 공주는 더 이상 노래하지 않는 별새를 안타까워하며 아버지 달왕에게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게 풀어달라고 간절히 부탁했어요자유는 언제나, 누구에게나 정말 소중한 것이에요. 우리는 무엇이든 내 마음대로 할 수 있어서 자유가 공기처럼 모두에게 주어진 당연한 것이라 여기지만, 세상에는 생각보다 자유롭지 않은 사람들이 많아요. 내가 사랑하는 이를 위해 누군가의 자유를 빼앗는다면 그건 진정한 사랑이 아니에요. 누군가를 위해 나의 자유를 빼앗기거나 포기할 수 없는 것처럼, 나를 위해 다른 이의 자유를 빼앗을 권리도 우리 모두에겐 없어요. 우리가 살아가는 데 필요한 것이 수없이 많겠지만, 그 무엇보다 기본이자 소중한 건 내가 오롯이 내 마음대로 살아갈 수 있는 자유랍니다.

 

2021 케이트 그리너웨이 섀도어스 초이스상 수상 작가

샤론 킹 차이가 선보이는 매혹적인 일러스트의 세계!

케이트 그리너웨이상은 영국 도서관 협회(CILIP)에서 매년 일러스트가 뛰어난 그림책에 주는 상으로 그림 작가 케이트 그리너웨이의 이름을 붙여 제정되었어요. 그 가운데 섀도어스 초이스(Shadower's Choice)’ 부문은 영국 어린이들이 심사 과정을 그림자, 곧 블라인드로 진행하지요. 어린이 심사단이 후보로 선정된 책들을 읽고 토론한 뒤 자신이 좋아하는 책에 투표해 수상작이 결정되기 때문에 더욱 뜻 깊은 상이에요.《별새의 꿈(원제: Starbird)2021 케이트 그리너웨이 섀도어스 초이스상을 수상했어요. 샤론 킹 차이는 이 그림책으로 전 세계 평단과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지요. 은빛으로 반짝이는 《별새의 꿈》 표지는 바라만 보아도 신비로움이 느껴집니다. 마치 마법사가 요술을 부린 듯 신비한 분위기가 궁금증과 호기심을 유발하지요. 또한 책장을 넘기는 순간 강렬한 색감과 개성 넘치는 화려한 그림, 섬세하면서도 과감한 색깔의 조화가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채롭고도 화려한 낮과 대조적으로 표현한 밤 풍경은 홀로 낯선 곳에 있는 별새의 외로움과 달왕에 대한 두려움이 독자들에게 고스란히 전달되지요. 인간 심리에 대한 뛰어난 통찰력과 독보적 그림체가 극대화된 수작을 선보인 작가 샤론 킹 차이의 이후 작품에 더욱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샤론 킹 차이가 아동 문학의 거장 줄리아 도널드슨과 함께 선보인 환상적인 플랩 그림책 《플랩을 열며 만나는 신비한 숲속의 놀라운 동물들》, 《플랩 안에 숨어 있는 행복한 숲속의 아기 동물들》도 함께 읽어 보세요.




 

 

 

 

- 이 상품은 (주)이퍼블릭의 출판 브랜드 '사파리'에서 출간하는 정식 도서입니다.

- 오프라인 서점에 방문하시어 도서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재고 여부 확인 필요)

- 각종 온라인서점 및 사이트에서 검색하시거나, 연결된 링크에서 도서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도서의 반품/교환은 구매하신 곳에서만 가능하며, 해당 판매처의 정책에 따릅니다.

- 본문 내용에 대해 궁금한 점은 '1:1 문의'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책

  • 숲속 동물들이 사는 눈 아래 비밀 나라

    10,800원
  • 로즈 클럽의 미스터리 모험 4. 에펠탑 패션쇼와 오페라 극장의 비밀

    11,000원
  • 실제 크기로 보는 넓은 바다

    7,900원
  • 무엇이든 급한 아주 별난 꼬마 토끼

    12,000원
  • 제로니모의 환상모험 플러스 3. 사라진 보물선에 감춰진 수수께끼

    8,500원
  • 이야기는 이야기

    9,800원
  • 제로니모의 퍼니월드 4. 모나리티자의 미소에 숨겨진 글자의 비밀

    8,500원
  • 경고! 절대 열면 안 되는 공포의 노트 1. 춤추는 풍선괴물과 생일 파티

    14,000원

 

글 그림 샤론 킹 차이 

영국에서 활동 중인 그림 작가입니다. 영국 아카데미 어린이책 최고 표지상과 패밀리 초이스상의 최고 고전 어린이책상, 주니어 디자인상, 케이트 그리너웨이 섀도어스 초이스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플랩을 열며 만나는 신비한 숲속의 놀라운 동물들》, 《플랩 안에 숨어 있는 행복한 숲속의 아기 동물들》 등이 있습니다.

 

옮김 노은정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어린이 책을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 《슈퍼 걸스! 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 《마녀 위니 시리즈》와 《우리 할아버지》, 《물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 악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100층 버스》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