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하나만 잘 세면 되는 참 쉬운 책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분야
외국창작 그림책
연령
유아
캐스퍼 샐먼
그림
맷 헌트
옮김
노은정
도서정보
양장 / 32 page / 270*270 mm
발행일
2022년 01월 25일
ISBN
979116637386
 
KC인증유형
공급자 적합성 확인
제조국
중국
사용연령
36개월 이상의 어린이
 
정가
13,500원

관련 시리즈 도서

도서 더보기
  • 별새의 꿈

    16,300원
  • 앗, 내 코에 미생물이 산다고?

    16,000원
  • 우주에서 가장 행복한 100층 로켓

    13,000원
  • 친구랑 함께라면!

    13,000원
  • 불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 용

    13,000원
  • 오늘의 내 기분

    13,500원
  • 열두 띠 이야기: 누가 일등일까?

    12,000원
  • 코끼리는 어디로 갔을까?

    12,000원

우리 아이 이 책 읽어도 될까요?

대상연령 36개월 이상의 어린이 학습연계  
활동자료
태그 #수 세기 #문해력




이것저것 모두 세고 싶지만 딱 하나만 세야 하는

특별하고 기발한 신개념 수 세기 책!  

이 책에는 셀 것이 엄청 많아요! 먼저 빨간 사과가 몇 개 있는지, 코끼리가 몇 마리 있는지 세어 볼까요? 고래랑 소시지랑 파리도 있어요. 그런데 이 책을 읽을 땐 한 가지 특별하고 재미난 규칙을 지켜야 해요. 바로 딱 하나만 세어야 하는 규칙이랍니다. 하나보다 더 큰 숫자는 절대 생각해서도, 세어서도 안 돼요! 과연 아주 쉬워 보이지만 결코 쉽지 않은 이 규칙을 잘 지키며 처음부터 끝까지 무사히 책을 읽을 수 있을까요? 이것저것 모두 세고 싶은 유혹을 떨치고 말이에요.

《딱 하나만 잘 세면 되는 참 쉬운 책》은 새로운 개념의 특별한 수 세기 책이에요. 책 속에 가득한 생활 속 물건이나 동물들이 아이들로 하여금 수 세기에 대한 욕구를 자연스레 유발시키지만, 딱 하나만 잘 셀 수 있으면 칭찬받거든요. 대개는 더 많은 수를 셀수록 칭찬받지만, 이 책에서는 딱 하나만 잘 세어도 칭찬받으니까 수 세기를 어려워하는 아이도 어깨를 으쓱하며 자신감을 갖게 되지요.

그럼 우리 아이는 숫자를 아주 잘 세니까 다른 책을 찾아봐야겠다고요? 잠깐 기다려 보세요. 《딱 하나만 잘 세면 되는 참 쉬운 책》은 숫자만 세는 책이 아니에요. 숫자를 잘 세는 아이들은 오히려 처음부터 끝까지 책의 문장을 집중해서 읽고 내용을 정확히 이해해야 딱 하나만 셀 수 있어서 문해력을 키울 수 있어요. 책에 나오는 여러 질문에 올바른 답을 말하려면 자만하지 않고 끝까지 책의 내용에 집중해야 하기 때문에 집중력을 높일 수 있지요. 또 비슷한 그림들 가운데 무엇을 세어야 하는지 정확히 찾아내는 과정을 통해 변별력도 기를 수 있어요. 그리고 자칫하면 하나 이상을 셀 수 있는 아슬아슬한 과정을 거쳐 마침내 책 끝에 다다른 아이에게는 하나상을 주어 긍정적인 성취감을 준답니다. , 준비되었으면 유쾌한 질문으로 잠시도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 신개념 수 세기 책에 지금 바로 도전해 보세요.

 

생활 속에서 수 감각을 익히는 우리 아이 첫 수학책!

우리 아이들은 대개 일상 생활 속에서 수를 먼저 접하게 됩니다. 내가 몇 살인지 손가락을 접어서 헤아려보거나, 장난감이 몇 개인지 세어 보며 와 만나지요. 그래서 유아기에는 대놓고 학습을 하기보다는 수와 자연스레 친해지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재미난 놀이 방식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아요. 이 시기에 만나는 수 그림책은 숫자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는 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책을 읽는 동안 여러 가지 표현과 어휘 습득뿐 아니라 논리력과 수학적 추론 능력을 함께 발달시킬 수 있거든요.

《딱 하나만 잘 세면 되는 참 쉬운 책》은 수에 대한 개념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쉬운 그림과 재미난 내용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든 수학책이에요. 처음부터 끝까지 특정한 하나만 찾는 동안 하나가 아닌 숫자에 대한 개념과 변별력을 키울 수 있어요. 책을 읽고 나서 아이와 함께 주변에 있는 다양한 사물의 수를 세어 보세요. 그리고 비슷한 사물들 가운데 특징 있는 하나를 찾아보고 무엇이 다른지도 이야기 나누어 보세요. 혹여 아이가 원하는 만큼 따라오지 못한다고 해도 칭찬하고 격려해 주세요. 이 책에 담겨 있는 의도처럼 아주 작은 능력과 발전을 보여도 칭찬해 준다면 아이가 성취감을 느껴 자존감이 쑥쑥 자라날 거예요.

 

본문 소개

혹시 수 세기 할 줄 알아? 이 책에는 셀 것이 엄청 많아. 그런데 규칙이 하나 있어. 딱 하나만 세어야 해.

그러니까 하나보다 더 큰 숫자는 생각해서도, 절대 세어서도 안 돼! 어때, 도전해 볼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