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 처치가 필요할 때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사운드펜 적용도서

분야
외국창작 그림책
연령
유아,초등저
피에르 윈터스
그림
에스터르 레카너
도서정보
양장 / 32 page / 250*260 mm
발행일
2020년 07월 29일
ISBN
9791160578096
 
KC인증유형
공급자 적합성 확인
제조국
대한민국
사용연령
4~8세
 
정가
13,000원

관련 시리즈 도서

도서 더보기
  • 배가 아플 때

    13,000원
  • 코피가 날 때

    13,000원
  • 넘어져서 다쳤을 때

    13,000원
  • 화상을 입었을 때

    13,000원
  • 교통사고가 났을 때

    13,000원

우리 아이 이 책 읽어도 될까요?

대상연령 4~8세 학습연계 누리과정 (신체운동·건강) 안전한 생활
활동자료 MP3 음원 다운로드 사운드펜 음원(시리즈) 다운로드
태그 #구급대장베니 #베니 #안전그림책 #안전 #응급처치 #건강 #사고 #위험 #삐뽀삐뽀 #119 #안전교실

소중한 우리 아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삐뽀삐뽀 119 어린이 안전 교실!

안전사고는 언제, 어디에서나 생길 수 있어요. 어린 시기에는 넓어지는 행동반경과 커져 가는 사물에 대한 호기심에 비해 신체 운동 능력이 떨어져 안전사고에 취약해요. 그리고 위험한 상황인지 깨닫지 못해 다치는 경우가 많지요. 아이들이 신나게 뛰놀다 보면 크고 작은 상처가 생기곤 합니다. 그렇다고 엄마 아빠가 아이들을 늘 지켜볼 수도 없고, 모든 사고를 막을 수도 없지요. 하지만 다행하게도 대부분의 위험한 안전사고는 미리 예방할 수 있어요.

〈구급 대장 베니와 함께하는 삐뽀삐뽀 119 어린이 안전 교실〉은 아이들의 안전 교육을 위해 전문가들과 함께 기획하여 발간한 그림책 시리즈예요. 아이들은 집중하는 시간이 짧은 데다, ‘안전하다’, ‘위험하다는 의미를 이해하기 힘들어요. 그래서 구체적인 상황을 제시하며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알려 주는 것이 좋지요. 〈구급 대장 베니와 함께하는 삐뽀삐뽀 119 어린이 안전 교실〉 시리즈는 또래 아이들이 겪는 여러 일상 상황 속 안전사고의 사례를 이야기로 풀어 놓았어요. 그래서 그림책 속 아이들의 행동을 보며 안전사고를 당했을 때 어떻게 행동해야 하고 어른에게 도움을 요청해야 하는지 정확히 알려 주지요.

〈구급 대장 베니와 함께하는 삐뽀삐뽀 119 어린이 안전 교실〉은 어른들을 위한 안전사고 가이드북이 아니라, 어린이 스스로 안전의 중요성을 깨닫고 안전사고로부터 스스로 지키는 법을 알게 하는 그림책이에요. 안전 교육은 어렸을 때 시작하여야 올바른 습관을 만들어 줄일 수 있어요. 그리고 아이가 자라 어른이 되었을 때도 안전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안전사고에 대비해 구급상자를 준비해요!

교실과 놀이터는 아이들이 특히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에요. 가장 안전해야 할 공간이지만,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는 곳이기도 해요 특히 놀이터에서는 떨어지거나 다치는 안전사고가 많이 일어나지요.

안전 그림책 《응급 처치가 필요할 때》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소이자 가장 자주 가는 장소인 놀이터에서 두 아이의 경우를 빗대어 안전사고에 대해 알려 줍니다. 정글짐 꼭대기까지 올라가서 장난치는 아이의 모습을 통해서는 조심해야 하는 것을, 무서워서 꼭대기까지 올라가지 못하는 아이를 통해서는 다 칠까 봐 무서워만 하지 말고 조심하면 괜찮다는 것을 말해 주지요. 그리고 이 시리즈의 안전을 담당하는 곰돌이 캐릭터 구급 대장 베니가 구급 가방을 보여 주며 응급 처치에 필요한 기본 구급약과 구급 용품을 소개해 줍니다.

이 책에서는 특별히 안전사고가 언제, 어디서나 일어날 수 있으니 늘 조심해야 한다는 사실과 응급 처치에 대한 개념을 아이들에게 알려줍니다. 활발하고 장난을 많이 치는 아이는 다치기 쉽고, 신중하고 걱정이 많은 아이는 다칠까 봐 작은 도전조차 망설일 수 있어요. 무엇보다 안전 교육에서 중요한 것은 아이로 하여금 조심하도록 하되 두려움을 안겨 주어서는 안 된다는 거예요. 그럼 아이가 움츠러들어서 겁쟁이가 되고 말 테니까요.

아이와 함께 《응급 처치가 필요할 때》를 읽으며 안전사고가 무엇인지, 어떨 때 안전사고가 일어날 수 있는지, 어떻게 예방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그리고 함께 구급상자를 만들거나 살펴보며 부족한 것을 준비해 보세요. 또한 사고가 일어났을 때를 가정하여 주변 어른들에게 도움을 청하는 연습도 해 보세요. 작은 계기를 통해 우리 아이가 안전사고응급 처치의 개념을 깨닫고, 조심하게 될 거예요.

 

벨기에 적십자사와 함께 만들고

소아응급의학과 전문의의 꼼꼼한 감수를 받은 안전 그림책

〈구급 대장 베니와 함께하는 삐뽀삐뽀 119 어린이 안전 교실〉은 어린이들뿐 아니라 아이들을 가르치는 선생님들을 위해 벨기에 적십자사의 전문가들 및 한국의 응급 치료 전문의와 함께 만들었어요. 서울 아산병원 소아응급전문센터에서 센터장을 맡고 있는 류정민 전문의의 꼼꼼한 감수로 더욱 공신력을 높여 발간한 안전 그림책이지요.

안전’, ‘상처’, ‘화상’, ‘코피’, ‘중독’, ‘교통사고등 실생활에서 빈번하게 일어나는 안전사고의 주제를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재미있고 현실적인 이야기로 구성해 놓았어요. 그리고 책 끝머리 구급 대장 베니의 안전 톡톡 코너에는 각 주제에 맞는 응급 처치 방법을 선생님과 부모님도 함께 보며 배울 수 있도록 실질적인 대처 방안을 정리해 놓았습니다. 그래서 이 책은 벨기에 여러 유치원 현장에서 교재로 사용되고 있답니다.

아이들이 일찍 응급 처치를 배울수록 안전사고가 났을 때 재빨리 도움을 요청하고, 119에 신고해서 사고의 심각성을 줄일 수 있다고 해요. 든든한 구급 대장 베니와 함께 어린이 안전 교육을 지금 바로 실천해 보세요!

 

소리 나는 e-book과 사운드펜으로 실감 나게 입체적으로 읽어요!

이 그림책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 영상 기기에 더욱 익숙한 독자들을 위해 QR 코드로 쉽게 감상할 수 있는 e-book 영상을 준비해 책 안에 수록했어요. 책장을 넘기며 읽어 주는 소리 나는 e-book 영상으로 편리하게 책을 읽고, 사파리 전용 사운드펜으로도 풍부하고 생생한 효과음을 들을 수 있지요.

사파리 전용 사운드펜을 글자에 갖다 대면 처음부터 끝까지 친절하게 읽어 주고, 문장별로도 들을 수 있어요. 또한 처음부터 끝까지 그림을 음성펜으로 누르면 상황에 맞는 등장인물들의 대사도 들을 수 있지요. 부모님이 읽어 주지 않아도 생생하게, 지루하지 않게 입체적인 책 읽기를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본문 소개


안전사고는 언제, 어디에서나 일어날 수 있어요! 놀이 기구에서 떨어지거나 찔리고 베일 수도 있지요. 이럴 땐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갑자기 응급 처치가 필요할 땐 삐뽀삐뽀 119를 불러보세요. 삐뽀삐뽀 119가 바로 달려와 도와줄 거예요. 구급 대장 베니와 함께 삐뽀삐뽀 119 어린이 안전교실로 출동!



 

 

 

- 이 상품은 (주)이퍼블릭의 출판 브랜드 '사파리'에서 출간하는 정식 도서입니다.

- 오프라인 서점에 방문하시어 도서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재고 여부 확인 필요)

- 각종 온라인서점 및 사이트에서 검색하시거나, 연결된 링크에서 도서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도서의 반품/교환은 구매하신 곳에서만 가능하며, 해당 판매처의 정책에 따릅니다.

- 본문 내용에 대해 궁금한 점은 '1:1 문의'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책

  • 화내지 말고 말해요

    12,000원
  • 무시무시한 버거 대왕

    12,000원
  • 여우야 여우야 뭐 하니?

    9,500원
  • 나는 알아요! : 병원

    8,800원
  • 내 몸을 지키는 건강한 습관

    13,500원
  • 알고 싶은 우리 몸

    12,000원
  • 생생한 우리 몸 안내서

    16,000원
  • 내 몸과 마음을 지휘하는 놀라운 뇌 여행

    18,800원

작가 소개

글 피에르 윈터스

벨기에 하셀트에서 태어나 30년 동안 출판사에서 일했습니다. 현재는 어린이 책을 쓰고 있습니다.

 

그림 에스터르 레카너

벨기에 하셀트에서 홍보와 그래픽 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20여 년 동안 광고 회사에서 일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아동용 의학 그림책 Noozi 시리즈가 있습니다.

 

감수 류정민

서울아산병원 소아전문응급센터에서 센터장으로 일하며, 순간적인 실수나 잘못된 대처로 어려움을 겪는

아이와 부모를 돕기 위해 병원 안팎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는 《육아 상담소 응급》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