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추천베스트

24분 편의점 2호 섬마을점 긴급 기름 제거 작전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분야
읽기/문학,지식/교양
연령
초등저
김희남
그림
이유진
도서정보
환양장 / 104 page / 150*220 mm
발행일
2025년 08월 20일
ISBN
9791169514118
 
KC인증유형
공급자적합성확인
제조국
대한민국
사용연령
8세 이상
 
정가
14,800원

관련 시리즈 도서

도서 더보기
  • 24분 편의점 1호 숲속마을점 수상한 자석 마술 쇼

    14,800원

우리 아이 이 책 읽어도 될까요?

대상연령 8세 이상 학습연계  초등 과학 [4학년 1학기] 2. 물의 상태 변화 / [5학년 2학기] 1. 혼합물의 분리
활동자료
태그 #과학동화 #혼합물의 분리 #밀도 #초등저학년 #초등과학동화 #초등읽기책 #초등과학 #24분편의점 #국내창작

 

 

 

과학동화 <24분 편의점> 시리즈

 

그 두 번째 이야기,

 

2호 섬마을점 신규 오픈!

 

 

 

짜릿짜릿 흥미진진한 모험 속에

 

깨알 같은 지식이 가득한 과학 충전 동화

 

 

 

과학 교과서가 24분 편의점이면 좋겠다.”, “너무 재미있어서 24분처럼 짧게 느껴진 과학동화!”라는 호평을 받으며 초등학생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과학동화 <24분 편의점>이 두 번째 이야기로 돌아왔다. <24분 편의점>은 하루에 딱! 24분만 문을 여는 이동식 편의점에서 펼쳐지는 유쾌 달콤 과학동화다. 편의점을 운영하는 편사장과 알바생 기냥이는 편의점에 찾아온 손님들의 고민이나 마을에서 일어나는 각종 사건들을 예리한 관찰력과 번뜩이는 과학 지식으로 해결해 준다. 2호 섬마을점에선 어떤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까? 웃음이 빵빵! 과학 지식이 톡톡! 터지는 알찬 이야기 24분 편의점 2호 긴급 기름 제거 사건》! 편사장과 기냥이와 함께 한여름 더위와 지루함을 한 방에 날려 줄 짜릿짜릿한 과학 모험을 떠나 보자.

 

 

 

맑고 깨끗한 섬마을 앞바다를 지켜라!  

어느 자그마한 섬마을, 바닷가 모래밭에 나타난 ‘24분 편의점버스! 그런데 하루에 딱 24분만 문을 여는 특이한 편의점이다. 주인 할머니 편사장24시간 내내 문을 여는 건 전기 낭비에 체력 낭비, 시간 낭비까지! 낭비가 이만저만이 아니라고 당당히 말한다. 그런데 사실 편사장의 정체는 행방불명된 천재 과학자 노별 박사로, 한창 연구 중인 비밀 광선 커져레이를 악당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변장하여 숨어 지내는 중이다

편사장은 비밀 연구소가 있는 편의점 2층에서 실험을 몰래 이어 나가는 동시에 각종 발명품으로 섬마을 주민들의 어려움을 해결해 준다. 2호점이 자리잡은 섬마을의 주민들은 워낙 물이 부족한 데다 가뭄까지 겹쳐 식수를 구하는 게 커다란 걱정거리였다. 편사장은 물 뱉는 하마를 발명해 바닷물을 증류해 만든 순수한 물을 주민들에게 제공한다. 또 식당을 운영하는 콩콩 씨에게는 커져레이를 이용해 쌀과 콩을 분리하기 딱 알맞은 체를 만들어 준다. 아이스크림이 녹지 않도록 얼음과 소금으로 대신하는 간편식 드라이아이스 제조법도 알려 준다.

그런데 어느 날, 평화롭던 섬마을 앞바다가 시커먼 폐기름으로 온통 뒤덮이는 초유의 사건이 일어난다. 편사장은 섬마을과 주민들에게 닥친 위기를 해결해 줄 수 있을까? 그리고 악당 맨붕 박사와 팥붕, 슈붕 쌍둥이 형제 들을 피해 무사히 연구를 이어갈 수 있을까? 


뒹굴뒹굴, 송글송글, 혼합물을 분리해 보자! 

우리 주변에 있는 물질은 대부분 혼합물이다. 그래서 원하는 물질을 얻고 싶을 땐 혼합물을 분리해야 한다. 사탕수수 즙에서 설탕을 분리해 얻고 암석에서 철을 분리해 얻는 것처럼 말이다. 24분 편의점 2호 섬마을점 긴급 기름 제거 작전》은 우리 주변에 존재하는 이런저런 혼합물에서 우리가 원하는 물질을 분리하여 얻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다. 알갱이 크기 차이를 이용하여 체로 분리하는 간단한 방법과 끓는점 차이, 밀도 차이를 이용하는 방법도 알려 준다.

아이들이 흥미를 느끼기 쉽지 않은 혼합물의 분리에 대한 과학 원리와 정보를 개성 만점 캐릭터들이 좌충우돌하며 엮어 가는 쉽고 재미난 이야기로 담아 냈다. 햇볕이 쨍쨍 내리쬐는 날씨에 뜨거운 붕어빵을 구워 파는 팥붕, 슈붕 형제와 그에 대적해 붕어까만코를 할인 판매하는 기냥이를 보면 터져 나오는 웃음을 참을 수 없다. 무엇보다 이 과학동화의 특별함은 다소 어려울 수 있는 과학 개념들을 글과 코믹한 만화로 쉽고 재미나게 풀어 내어 학습에 대한 부담감을 낮추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것이다.

그 밖에도 일상 속에서 가질 수 있는 바닷물을 마시면 왜 목이 더 마를까?”, “드라이아이스란 무엇일까?”, “소금을 뿌린 얼음에 아이스크림을 넣으면 왜 안 녹을까?” 같은 과학적 호기심을 자연스레 풀어 놓아 누구든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다. 24분 편의점이 제공하는 [깜짝 쿠폰]에는 순물질 대 혼합물”, “물질과 물체는 어떻게 다를까요?”, “오싹오싹 드라이아이스가 담겨 있어 과학 배경 지식을 더 확장시키도록 돕는다.

★★ 초등 과학 교과 연계 [4학년 1학기] 2. 물의 상태 변화 / [5학년 2학기] 1. 혼합물의 분리

 

어린이다운 엉뚱한 생각에 과학 날개를 달아 주는 과학 충전소!

24분 편의점은 열정적이면서도 새로운 과학적 영감을 주는 알바생 기냥이의 활약이 그야말로 약방에 감초처럼 특별한 재미를 준다. 편사장은 과학을 처음 배워 가는 아이 같은 기냥이 덕분에 놀라운 생각이 떠오른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 배드민턴채로 를 만들어 콩을 분리하고, 바닷물을 증류해 순수한 을 만들 수 있었던 건 모두 기냥이가 머릿속에 떠오르는 생각을 거침없이편사장에게 말했기 때문이었다. 24분 편의점 2호 섬마을점 긴급 기름 제거 작전》은 책을 읽는 독자들이 기냥이를 통해 함께 알아가고 발전해 갈 수 있도록 구성해 진입장벽이 낮고 편안하며 재미나다. 또한 과학의 시작은 떠오르는 의문이나 생각을 기냥이처럼 있는 그대로 말하는 것부터 해 보라고 북돋워 준다. 조금 엉뚱해도 황당해도 괜찮다고 말이다. 왜냐하면 과학은 엉뚱한 생각에서 시작해서 쓸모 있고 위대한 발명품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24분 편의점은 어린이 독자들의 엉뚱한 생각이 멋진 과학 발명품으로 출시되는 그 날까지, 매일 알차게 24분씩 문을 열며 여러분을 응원할 거다. 


 

목차

1. 이상한 편의점

2. 구리구리 금비녀

3. 체 체 무슨 체

4. 목이 말라요

5. 붕어빵에는 붕어빵

6. 수상한 기름

7. 깃털이 둥둥

8. 또다시 부릉부릉

ㆍ알바생 기냥이의 2호점 알바 생생 체험기

ㆍ맛있게 과학을 즐기는 법

ㆍ24분 편의점 깜짝 쿠폰

- 이 상품은 (주)이퍼블릭의 출판 브랜드 '사파리'에서 출간하는 정식 도서입니다.

- 오프라인 서점에 방문하시어 도서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재고 여부 확인 필요)

- 각종 온라인서점 및 사이트에서 검색하시거나, 연결된 링크에서 도서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도서의 반품/교환은 구매하신 곳에서만 가능하며, 해당 판매처의 정책에 따릅니다.

- 본문 내용에 대해 궁금한 점은 '1:1 문의'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책

  • 지진

    12,000원
  • 잭의 시크릿 파일_앗! 네 마음이 보여

    5,000원
  • 토비와 역사 속으로 2. 그리스에서 올림픽 구경 가기

    5,000원
  • 경고! 절대 열면 안 되는 공포의 노트 5. 피냐타사우루스와 개미 마을

    14,000원
  • 언젠가 고요한 숲속에 씨앗 하나를

    16,000원
  • 제로니모의 환상 모험 만화 3. 북아메리카를 가로지른 최초의 대륙횡단철도

    7,700원
  • 제로니모의 환상 모험 22. 파프프프로 사라진 요정 여왕님과 세 가지 마법의 보물

    17,900원
  • 제로니모의 퍼니월드 12. 나이아가라 폭포로 떠난 짜릿짜릿한 캠핑 여행

    8,500원

글 김희남

오랫동안 어린이책 만드는 일을 하다가 지금은 아이들에게 지식과 정보를 어떻게 하면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까 고민하며 글을 쓰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수학식당 1, 2, 3》, 《할까 말까?》, 《로봇 강아지 딩코를 코딩하라!》, 《노래로 배우는 맨처음 한국사송》 등이 있습니다.

 

그림 이유진

선입견 없이 진지한 호기심을 가진 아이들처럼 다양하고 행복하게 그림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요즘은 편사장과 알바생 기냥이의 모험에 푹 빠져 무척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마음 체조》, 《초록 뱀이 꾸울꺽!》, 《우리 동네 꾹꾹 도사》, 《내 친구 붕붕 도사》 등이 있습니다.